ConoHa DigitalOcean Linode VPS 사양 Resize



VPS 를 Power Off 한 상태에서 서버 사양을 변경할 수가 있다.


서버를 운영하다가 부족함을 느끼게 되면 새로 서버를 구축해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도 있겠지만 번거로울 것이다.


이럴때 사양을 Resize 한다면 아주 손쉽게 사양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물론 이 기능은 대부분의 VPS 업체는 제공할 것이다.


서버 사양을 업그레이드를 할 수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 경우는 해당 서버의 자원이 다 팔린 경우일 것이다.


이럴때는 Snapshot을 뜬 후 복사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Conoha VPS ResizeConoha VPS Resize


코노하는 VPS 설정 메뉴에서 모델을 선택해서 변경이 가능하다. 물론 Power Off 상태에서 진행하여야 한다.




DigitalOcean VPS ResizeDigitalOcean VPS Resize


디지털오션도 파워를 종료한 상태에서 Resize 할 수가 있으며,


Permanent 는 영구적으로 변경하는 옵션인데 변경 이후엔 다시 이전상태로 돌아갈 수 없다.


Flexible 은 사양을 변경한 이 후에도 다시 이전 상태로 변경이 가능하다.





Linode VPS ResizeLinode VPS Resize


리노드는 Resize 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알아서 파워를 종료하고 Resize 를 진행한다.


그런데 Resize 한 이후에 DISK 사이즈는 별도로 변경해 주어야 한다.




Vultr 는 Change Plan 으로 변경이 가능한데


하필 해당 서버가 자원이 다 할당된 모양이다.



Change Plan

No upgrade available. 
There is insufficient free capacity on this VM's host node for a resource upgrade. 

If you need a larger instance, please use the "Snapshot" feature to redeploy a larger version of this instance in any of our datacenters.

Note: Downgrading is currently not supported. Shrinking the hard disk is not possible without risking data loss.



추측이긴 한데 Vultr 는 같은 부모 서버에서 Resize 을 하는 것 같고


위의 다른 3군데는 리소스가 부족하면 다른 서버로 옮겨서 Resize 하는 듯 하다.




오늘 확인을 해보니 Change Plan 이 된다.


VM 호스트 서버 노드를 증설했는가 보다.


Vultr Change Plan (Resize)Vultr Change Plan (Resize)


Settings -> Change Plan 에서 Resize 가 가능하다.


그런데 다운그레이드는 안된다고 명시되어 있다.


일단 5달러에서 10달러짜리로 변경하고 재부팅 한번 해주니 변경되었다.



다시 5달러 상품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다.


이전에 떠놓은 스냅샷이 있다면 서버를 다시 개설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변경한 후에 스냅샷은 하드공간 문제로 하위 상품은 개통이 안된다.





블로그 이미지

영은파더♥

가상서버호스팅 VPS 리눅스 서버관리 윈도우 IT

,